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사회적 가치 플랫폼 > 사회공헌 > 나눔소식

나눔소식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어린민어 보내기 체험행사 실시
작성자 권해영 작성일 2016-10-10 조회수 2371
첨부파일
인쇄
○ FIRA(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 강영실)는 2014.12.26일 완도수산고등학교 수산자원양식과 학생 및 교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민어 보내기 생태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 체험행사에 참여한 완도수산고등학교는 올해 전국 유일의 수산계 마이스터고로 개교하여 미래 수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인 글로벌 수산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학교이다. 학생들은 FIRA 남해종묘사업소에서 수산자원 조성의 중요성과 민어 종묘생산과정에 대한 기본적인 강의를 청강한 뒤 어린민어 관찰, 민어포획 체험을 거쳐 완도초입에 있는 원동리 해역에서 종묘방류를 실시하였다. 

 

○ 이번에 방류한 어린민어는 FIRA 남해종묘사업소에서 지난 8월 신안군 증도면에서 수집된 자연산 민어로부터 직접 채란하여 3개월 동안 사육한 것으로 평균크기 6.8cm (1.7g) 이다. 이번 방류행사는 기존 양동이를 이용하는 방법에서 탈피하여 자체 제작한 방류장치를 이용하여 활어차에서 호스로 연결한 상태에서 방류함으로써 방류어에 미치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였다. 

○ 이날 행사를 통해 최근 그 자원이 급감하고 있는 회유성 어족자원 회복의 필요성과 함께 학생들에게는 직접 체험하는 교육을 통하여 수산자원조성의 중요성과 종묘생산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나눔소식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FIRA, 수산자원조성을 접목한 융합인재교육 실시
다음글로 이동 FIRA, 학생실습용 사육어류 무상분양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경영지원실 | 문의전화: 051-718-249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