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수산자원사업단 남해지사 현판식 거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3-06 조회수 6234
첨부파일
인쇄

 

수산자원사업단 남해지사 현판식 거행

-수산자원의 체계적인 조성 및 관리를 통해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 예상-

 

□ 수산자원사업단 남해지사(지사장 양금철)30일 오후 2전남 여수시 남산동 소재 남해지사에서 현판식을 거행한다.

현판식은 수산자원사업단 양태선 이사장, 농림수산식품부 어업자원관, 국립수산과학원장, 전남 및 경남의 시도 관계자와 여수시장 등을 모시고 거행할 예정이다.

수산자원사업단은 농림수산식품부 소속의 준정부기관으로 금년 11일 발족하여 풍요로운 바다 건설과 어업인의 소득 증대 및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설립되어 지난 225일 부산에서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장관과 허남식 부산시장이 참석하여 현판식을 거행한 바 있다.

그동안 농림수산식품부와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추진하던 인공어초, 바다숲, 바다목장 사업, 수산종묘 방류 등 수산자원 관련 기술개발, 적지 및 생태조사, 효과분석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 현판식 행사는 당일 식전행사로 해경, 전남도청, 시청 소속 지도선 등 유관기관의 선박들이 여수의 명소인 장군도 주변에서 해상 퍼레이드를 펼쳐 수산자원사업단의 앞날을 축하할 계획이다.

□ 수산자원사업단 남해지사장(양금철)은 남해안 수산자원의 체계적인 조성과 관리를 통해 수산업 발전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참고로 수산자원사업단 남해지사의 관할구역광주, 전남, , 제주도이며, 제주(북제주 한림 소재)와 완도에 사업소를 두고 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수산자원사업단 서해지사 출범식 개최
다음글로 이동 [인터뷰] 한국농어민신문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