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촌지역 어업인 자녀에 뉴질랜드 현지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제공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은 어촌지역 어업인 자녀를 대상으로 뉴질랜드 어학연수 및 국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학연수 참가자 16명을 모집한다.
* 연수기간 / 장소: 7.22.~8.16.(4주간) / 뉴질랜드 현지 학교(합격자 대상 개별 안내)
모집대상은 어촌지역에 주소를 두고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어업인(학부모 또는 보호자)의 자녀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중학교 2~3학년 및 고등학교 1~2학년이다. 연수는 뉴질랜드 현지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1개월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용 전액을 국비로 지원한다.
참가자 선발은 2단계로 진행되며, 1단계 지원 자격 검토 결과 ‘적합’으로 확인된 지원자를 대상으로 2단계 추첨을 실시한다. 추첨 시 해양수산부 정책 대상자 20%와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10%를 우선선발한다.
자세한 모집공고와 신청 서류, 우선선발 대상 자격 등은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www.fira.or.kr) ‘공지사항’에서 5월 14일(화)부터 확인할 수 있다.
* 누리집 접속 → 공지사항 → 공고문 확인 → 서류 준비 → 해당 기간에 접수시스템에서 접수
이춘우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연수가 한국 어촌지역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이 강화되는 기회가 되어 어촌 인적 역량강화까지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해당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독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