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신평마을식당 개소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03-18 조회수 286
첨부파일
인쇄
- 지역 수산물 전문 마을식당 2호점‘신평수산' 개소 지원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의 현장 밀착형 지원 기구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기장군 신평어촌계에 지역 특산물 전문 마을식당 2호점 ‘신평수산’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지난 `21년 3월 기장군 이동어촌계에 ‘기장특산물 직판장’을 설치하고 `22년 9월 이동어촌계의 유휴 건물을 리모델링해 마을식당 1호점 ‘도란도란’을 개소를 지원했다.
 
  뒤이은 마을식당 2호점 ‘신평수산’ 또한 부산시 기장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지역 어업인들이 직접 운영한다.
 
  주메뉴는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자연산 어패류를 비롯하여 어민들이 직접 어획한 자연산 수산물을 활용한 횟밥, 물회를 중심으로 계절별로 수확한 지역특화수산물을 직접 개발·조리·판매할 예정이다.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마을식당 2호점 ‘신평수산’의 개소에 발맞추어 역량강화 컨설팅 교육 지속 추진을 통해 식당 메뉴의 밀키트화, 특화품 소포장 지원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를 총괄하는 한국수산자원공단 권오승 본부장은 “어촌특화지원사업을 통해 개소된 마을식당이 성공하여 어촌계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를 통해 우수한 특화사업들이 다양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부산 내 어촌계를 대상으로 어업인들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특화상품 직거래 판매지원, 부산특화사업 홍보 등 다양한 분야별 단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2024년도 청년어업인을 위한 어선임대사업, 새로운 바다의 꿈을 향해!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어린연어로 시작되는 생태계 회복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