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 2관왕 달성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3-12-22 조회수 425
첨부파일
인쇄
- 어촌특화 및 바다가꿈 프로젝트 우수사례 수상을 통한 자생력 강화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의 현장 밀착형 지원 기구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한 어촌특화 및 바다가꿈 프로젝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여 2관왕을 달성하였다.
 
  어촌특화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여한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마을 고령화 문제와 1차산업 위주의 소득 정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하구 하단마을의 개선사례를 발표하였다.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특화센터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까치복 맑은 지리탕 밀키트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영어조합법인 설립과 즉석판매제조업·통신판매업 등록 등 복어조리기능사를 취득할 수 있게끔 지원을 아끼지 않아 어촌 주민의 자생력 강화에 기여하였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바다가꿈 프로젝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항 주변의 악취 및 경관 저해로 인해 지속적인 민원이 있는 부산 영도구 동삼마을의 개선 사례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올해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폐어구 자원순환센터 설치를 통한 어촌정화 활동 지원 및 홍보 활동 강화와 장어폐통발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벽걸이 화분 활용 사례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1사 1촌 자매결연 협약 추진을 통해 자원순환센터내에 압축기를 지원받음으로써 지속적 바다정화활동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센터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일 부문 2년 연속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홍정수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장은 “어촌특화지원사업을 통해 도출된 성과들을 2년 연속 인정 받아 감사하며 앞으로 부산어촌이 우수사례를 확산하는 대표 어촌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연말연시 부패 취약 시기 대비 청렴 캠페인 전개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윤리경영 선포식 및 서약식」 개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