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울릉군 홍해삼 27만 마리 방류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3-12-19 조회수 371
첨부파일
인쇄
- 울릉군 4개 어촌계 해역 지역특산품 홍해삼 종자 방류
- 2023 수산자원관리 육성사업을 통한 풍요로운 어장 만들기 완료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 동해생명자원센터는 경상북도 울릉군(군수 남한권)과 함께 지난 12월 6일 울릉군 4개 어촌계 해역에서 지역 어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홍해삼 27만 마리를 성공적으로 방류하였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울릉군 연안에 홍해삼 등 고부가가치 수산종자를 방류하는 사업으로 국내 유일의 수산자원조성 전문기관인 한국수산자원공단과 울릉군이 함께 추진하였다.
 
  한국수산자원공단에서는 방류에 앞서 해양환경정보, 해역의 서식생물정보, 어업인 의견수렴 등을 기초로 방류대상종과 방류해역, 방류시기 등을 체계적으로 계획하였다. 
 
  또한 한국수산자원공단은 방류 사업과 연계하여 울릉도 해역 합동현장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관리 강화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은 풍요로운 어장을 조성하기 위해 홍해삼 종자와 같은 고부가가치 수산자원을 방류하는「2023년도 수산자원관리 육성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김두호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생명자원센터장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어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수산자원 조성에 앞장서고,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든든한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본부,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1)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지속가능한 수산자원과 미래의 바다”수산자원 심포지엄 성공적 개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