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생명자원센터, 경남 해역 수산종자 방류효과 조사 추진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3-11-06 조회수 576
첨부파일
인쇄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생명자원센터.png
- 거제시·남해군의 대구 방류 효과조사 등 실시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 남해생명자원센터(센터장 김주경)는 경남 해역의 수산종자 방류사업에 대한 효과조사를 위하여 경상남도와 대행사업 협약을 체결 후 4년간 경제성과 방류효과를 분석한다고 밝혔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은 경남 연안 시·군에서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라 추진한 어류·패류 등의 종자 방류 사업에 대해 효과조사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사전·사후 영향조사와 거제시·남해군 해역의 대구 방류에 대한 경제성 분석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수산자원공단과 경상남도 간 대행사업 협약은 지난 8월 체결되었으며, 그에 따라 올해부터 2027년까지 4년간 연차별 사업계획에 따라 경제성과 방류 효과를 분석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생명자원센터가 대행하여 수행하는 수산종자 방류효과 조사 대상 해역은 통영·거제 등이며, 조사 내용은 방류된 볼락·감성돔·해삼·바지락 등의 품종에 대한 해양환경과 자원량 조사다. 
 
  김주경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생명자원센터장은“효과조사를 통해 해역별 특성에 맞는 방류계획을 수립하고 자원조성의 효과를 평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 사천시 해역 소규모 바다목장 조성사업 추진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2023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