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어촌공동체 기반 협동조합 설립 지원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2-07-15 조회수 1951
첨부파일
인쇄
- 다대마을 협동조합 설립지원에 따라 특화사업 추진 본격화 -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이춘우)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에서는 지난 7월 1일 사하구 ‘다대마을 협동조합’ 설립이 완료됨에 따라 공동체 기반 어촌특화사업 추진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다대어촌계는 지난해부터 마을 숙원사업인 「아구 특화사업」추진을 위해 어촌특화 역량강화 이론·실습 교육을 진행하여 아귀찜 밀키트를 개발하였으며,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시범 판매를 준비하였다.
 
  올해 3월부터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특화사업 추진을 위해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 신고 및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사업자등록 절차 등을 추진하였으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의 공유주방을 임차하여 소비자의 건강한 식사와 시간 절약을 위한 밀키트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다.
 
  향후,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특화상품을 개선하고 인플루언서, 클라우드펀딩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다대마을 협동조합의 특화사업이 성공 궤도에 오르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수민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장은 “다대마을 협동조합이 부산 어촌공동체의 新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관내 어촌 공동체의 안정적·자생적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사업 대상 발굴에도 꾸준히 힘쓸 것”이라 전했다.


*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홍보 영상: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busanfira.or.kr)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기성리어촌체험휴양마을과 ‘바다로 하나 되다’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FIRA 안전슬로건 릴레이 챌린지 추진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