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본부, 포항 구룡포 일대 우량 어린 전복 16만 마리 방류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2-06-02 조회수 2102
첨부파일
인쇄
-안정적 생태기반 공간 조성지에 전복 방류로 수산자원 증대 도모-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이춘우) 동해본부는 수산자원 증가와 어업생산력 증대를 통해 어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달 30일 포항 연안바다목장 조성지에 어린 전복 약 16만 마리를 방류하였다.
 
  이번 전복 방류지(△포항시 남구 구룡포 삼정2리 △삼정3리 △석병1리)는 연안생태계의 회복 및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조성되는 포항 연안바다목장 조성지며, 방류된 어린 전복은 전염병 검사를 실시한 우량종자이다. 
 
  또한 한국수산자원공단이 이날 방류한 전복은 1억 원(약 16만 마리) 상당이며, 2020년부터 현재까지 5억 7천만 원(약 89만 마리) 상당의 전복 종자를 지속적으로 방류해오고 있다.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본부는 방류된 어린 전복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포항 연안바다목장 조성지를 대상으로 구제작업 등의 관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어업인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석희 동해본부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수산종자 방류로 어업소득원에 기여하여 살기 좋은 어촌계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 서해권역 33개 해역에 주꾸미 자원회복을 위한 산란장 조성
다음글로 이동 호주 UNSW 대학, 한국의 바다숲 현장 벤치마킹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