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어촌특화상품 오프라인 판로 구축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06-13 조회수 235
첨부파일
인쇄
-다대마을협동조합 生아귀찜 밀키트 탑마트에서 무료로 시식해보세요-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의 현장 밀착형 지원기구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특화상품의 홍보 및 오프라인 판로 구축을 위해 부산지역 대표 유통업체인 서원유통과 협업하여 다대마을협동조합에서 생산한 “어부의 아내 10분 生아귀찜 밀키트”의 탑마트 신평점에서 시식·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어부의 아내 10분 生아귀찜 밀키트”는 부산어촌특화센터의 역량강화 교육 사업으로 개발된 다대마을협동조합의 생산품으로 부산 다대포에서 직접 잡은 생물아귀와 국내산 신선 채소, 그리고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개발된 특별소스를 사용한 특화상품이며, 어촌계 어업인들이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 그동안 특화센터는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땡큐파머스, 어부가판다, 식품박람회, 부산시 장터등에서 특화상품을 판매해오다 오프라인 상시판매 및 접근성 확보등 소비자 수요 발맞추어 지역거점의 중·대형 마트인 서원유통과 협업을 추진하였다.
 
 지난 6월 8일 토요일 진행된 행사에서는 많은 고객들이 生아귀찜 밀키트를 직접 시식해 보며 제품의 맛과 품질을 체험했으며, 간편한 조리 방법과 차별화된 신선도· 뛰어난 맛으로 준비한 수량 전체를 소진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상품은 6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일요일 시식행사와 함께 탑마트 신평점 델리코너에서 2인분 기준 출시 가격에서 38% 할인된 14,900원으로 전문점의 절반 이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식행사는 부산의 어촌특화상품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중요한 기회이며, 앞으로도 부산 지역어촌계와 함께 다양한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어민들과 관련 종사자들의 소득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오프라인 업체와 함께 어촌특화상품을 알리고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 함평만 해역에 산란용 어미낙지 1만2천 마리 이식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경주시 수산자원관리 육성사업을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 기여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