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효성그룹과 완도 바다숲조성사업 출범식 개최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05-13 조회수 204
첨부파일
인쇄
- 바다식목일 맞이 잘피이식 체험행사도 열려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 남해본부(본부장 장옥진)는 제12회 바다식목일(5.10.)을 맞이하여 지난 9일 완도군 동고리어촌계에서 효성그룹 직원, 완도군, 어촌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효성 바다숲 조성사업」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부터 완도해역의 바다숲 조성사업에 참여하는 효성그룹 5개사(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의 대표 직원들이 해초류 잘피 이식용 모판 만들기 작업을 직접 체험하여 동고리 해역에 2천주의 잘피를 이식하는 행사를 가졌다.
 
  또한,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는 참석자들과 함께 해양수산부가 선정한「효성 바다숲 조성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과 사업설명회를 열고, 2027년까지 4년간 총 13억원(국비 50%, 효성그룹 50%)의 사업비를 투자하는 바다숲 조성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한 블루카본의 자원확보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장옥진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장은“정부·지자체 주도의 바다숲 조성사업에서 벗어나 민간기업이 참여하는 협력사업 체계를 구축하여 수산자원조성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미래의 바다를 이끌 청년어업인 모집 완료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2024년 수산종자생산업 실태조사 실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