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 블루카본 잘피식물 종자생산 기술개발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143
첨부파일
인쇄
- 대량생산 연구기술 개발로 바다숲 조성사업 고도화 도모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 남해본부(본부장 장옥진)는 지난 4월 23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블루카본 수산식물인 잘피의 자원확보와 대량생산을 위한 종자 생산·육성 기술개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산자원의 조성과 연안 생태계 회복을 위한 바다숲 조성사업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해초류 식물인 잘피의 수급은 자연번식에 따른 성체의 활용, 간척·매립으로 인한 서식지의 이동 및 이식 등으로 공급하고 있으나, 자연산 잘피의 서식 자원량이 한정되어 있어 인위적인 대량생산을 위한 종자생산 기술개발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는 바다숲 조성의 효율적인 추진과 성과 제고, 안정적인 잘피 공급망 확보 차원에서 민간 연구소, 업계 등의 관련 전문가와 함께 잘피 종자의 생산과 육성, 기술개발을 위한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이 추진한 전문가 자문회의 주요내용은 지속가능한 잘피 씨앗 확보와 관리방안, 배양센터 및 육묘장, 중간육성장 운영관리, 기술자산 확보 전략 등의 논의와 바다숲 조성사업의 기술적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경현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 블루카본사업실장은“바다숲 조성을 위한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잘피 종자의 생산과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해양수산부·포스코·RIST 다자간 업무협약(MOU) 체결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2024년 찾아가는 수산종자생산 현장컨설팅 대상 선정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