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삼척시와 협업 대문어 유생 3만마리 방류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02-07 조회수 106
첨부파일
인쇄
- 대문어 자원 회복 및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 동해본부는 삼척시 수산자원센터로부터 건강한 대문어 유생 3만마리를 지원받아 삼척시, 지역 어업인과 함께 삼척시 대문어 산란서식장 해역에 방류했다.
 
 이번에 한국수산자원공단이 방류한 대문어 유생은 삼척시 수산자원센터에서 부화한 개체들로, 지난해 4월 강원도 연안에서 포획한 어미 대문어로부터 수정란을 받아 12월에 부화한 유생이다. 해당 유생들은 방류 전 전염병 검사를 완료하고 건강한 생육상태로 어촌계의 환영을 받았다.
 
 한국수산자원공단과 삼척시는 동해안 특화 품종인 대문어의 자원 회복을 위해 2022년부터 대문어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년 대상 해역별로 △대문어 산란·서식 공간 기반조성, △산란군 대문어 자원첨가, △대문어 먹이자원 공급을 위해 다양한 먹이자원 첨가를 시행하고 있어 감소하는 대문어 자원 회복 및 어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성균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본부장은 “동해안 고부가가치 수산자원의 지속적인 이용과 지역 어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산란·서식장 조성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수산자원공단와 삼척시는 대문어 방류의 자원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불법 어업 행위로 인해 어린 대문어가 포획되는 일이 없도록 어업인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설 명절맞이 이웃에게 사랑 전해요”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