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기장군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와 `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 개최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2-05-12 조회수 2070
첨부파일
인쇄
 - 협력업체 현안사항 반영 안전보건활동 지원 및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과 부산광역시 기장군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소장 신재향)는 12일 한국수산자원본사에서 협력업체의 안전보건활동 지원을 위한 ‘5월 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은 5월 12일 한국수산자원공단 본사에서 개최되었으며, 공단은 이를 시작으로 국민 안전보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 밝혔다. 
 
  ‘안전점검의 날’은 월별 안전테마를 설정하여 매월 시행되고 있으며, 이번 달은 대국민 안전 홍보·캠페인을 주제로 현장 안전보건 사고 예방 및 현안·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등 안전보건물품의 전달과 안전보건 관련 규정·지침 공유를 위한 자료를 배부한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은 협력업체의 산업재해예방 및 안전보건관리 수준향상을 위한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공단 및 협력업체로 구성된 안전보건 공생협력단을 운영하여 위험성 평가, 안전 점검,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보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협력업체 현안에 따른 요구사항을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파악하는 등 협력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형식적이기보다 현장 작동성 강화에 중점을 둔 실효성 있는 안전보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춘우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단의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계속 유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안전보건 활동 강화로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 제10회 바다식목일 행사 개최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본부, 제10회 바다식목일 기념 국민참여형 바다 가꾸기 캠페인 행사 개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