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FIRA 남해본부, 민관 협업 잘피숲 살리기 나서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1-10-22 조회수 249
첨부파일
인쇄
photo_2.jpg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남해본부(본부장 장귀표)는 지난 10월 21일(목) 경남 통영시 용남면 화삼리에서 잘피숲 살리기를 위한 파종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FIRA 남해본부와 경상남도, 통영시, 화삼어촌계,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등 민관이 협업하여 진행하였으며 인사말씀, 바다숲 조성관리 설명, 잘피 모판 제작 및 이식 순서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사용된 잘피는 수중에 서식하는 현화식물로 잘피숲 1㎢ 당 83,000톤의 탄소를 저장하며 동일 규모 산림의 1.4배에 이르는 탄소를 흡수하는 능력을 보유하여,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블루카본으로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나무상자 모판법을 사용하여 잘피를 이식하였는데, 잘피의 단독이식이 아닌 모단위 이식방법을 도입하여 초기 생존율 향상이 기대된다. 이렇게 이식된 잘피는 현지 순치 과정을 거쳐 안정화 이후 잘피숲 확대를 위해 통영 욕지면에 있는 바다숲 조성지로 옮겨질 계획이다.
 
  장귀표 남해본부장은 “잘피숲조성사업에 어업인 및 환경단체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데 의미가 깊다”고 하면서, “남해본부는 잘피숲 조성사업의 적극적 확대와 더불어 어업인 참여 활성화를 통해 생태계 복원과 2050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FIRA서해 공감 플러스」통해 직원 간 소통?청렴 UP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지역공공기관 및 NGO와 드라이브스루 자선행사 공동 개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팀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