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2020년 어촌특화지원센터 사업성과 평가’ 우수센터 선정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1-01-06 조회수 127
첨부파일
인쇄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의 어촌전담 지원조직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가 ‘2020년도 어촌특화지원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되어 포상금 200만 원을 수상했다.
 
 해양수산부는 전국 어촌특화지원센터 간 경쟁력 강화와 사업효과 점검을 목적으로 △조직 운영 체계화 △사업목표달성도 △사업수행성과 등의 평가지침에 따라 매년 성과평가를 실시한다. 
 
 부산센터는 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실습형 교육커리큘럼을 도입하여 마을주민들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교육기관-기업-마을 간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어촌 마을 발전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최근 수산물 소비 흐름을 고려하여 소포장 상품을 개발하고 홈페이지, SNS, 지하철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였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대응을 위하여 비대면 유통판로를 확대하고자 부산 공공기관 합동 드라이브스루 행사 개최를 비롯하여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추진으로 마을소득 증대를 이루어냈다.
 
  남수민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센터구성원들이 합심하여 어촌과 도시 사이의 구심점이 되어 사회적 위기에 잘 대응했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이며, 2021년에도 내실 있는 사업추진을 통해 살기 좋은 어촌을 만들어나가는데 이바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FIRA, 코로나19 지속에도 20년도 ODA 사업 성공리 완수
다음글로 이동 FIRA, 수산종자산업 실태조사 2021년 국가통계개발사업 선정!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팀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