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어린 물고기(치어), 우리 함께 보호海요!
작성자 이수경2 작성일 2019-12-02 조회수 29
인쇄
-FIRA 제주본부, 제19회 최남단 방어축제에서 치어럽 캠페인 벌여-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 제주본부(본부장 임동현)는 최남단 방어축제위원회(위원장 강정욱)에서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모슬포항 특설행사장에서 개최된 제19회 최남단 방어축제에서 ‘치어럽 캠페인’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남단 방어축제위원회 주관으로 모슬포수협 관내 13개 어촌계, 모슬포 어선주협회를 비롯하여 FIRA제주본부, 제주서부소방서, 서귀포 서부보건소,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강원도청 등 8개 기관이 참가하였다.

FIRA 제주본부는 제주중요해양문화제 중의 하나인 이번 축제에 처음 참가하여 4일간 약 1500여명의 국민들과 소통하면서 공단 주요사업, 바다식목일 및 치어럽 캠페인 등 수산자원조성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어린물고기 보호를 위한 ‘치어럽 캠페인’을 통해 치어 포획의 현주소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지속적인 수산자원의 관리를 위해 윤리적인 수산물 소비문화 정착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였다.

임동현 FIRA제주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 해양수산 축제에 참가하여 어업인 등 주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수산자원관리 전문기관으로서 깨끗하고 풍요로운 제주바다를 가꾸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FIRA, 어업인과 함께하는 백합 종자 방류로 사회적 가치 창출
다음글로 이동 FIRA, 2020년도 갑오징어 자원조성 현장 시험 확대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팀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