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한국수산자원공단, 수급업체와 함께 안전보건활동 강화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5-12-31 조회수 116
첨부파일
- 안전보건협의체 개최, 작업장 안전보건 점검, 청사 비상상황 대비·대응 훈련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김종덕)은 12월 30일(화)에 수급업체와 함께 공단 본사 작업장 위험요인 발굴, 안전보건관련 사항 협의 등 산재 예방을 위한 정기 안전보건협의체를 개최였으며 이후 합동 안전보건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안전보건협의체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작업장에서의 위험성평가 실시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하는 기구로, 공단의 수급업체 작업환경의 안전성을 제고하고 안전보건 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의체에서는 본사 청사관리 수급업체 등 3개사가 참여하였다.
 
 이어서, 작업장 안전 확보를 위해 그동안 수급업체와 함께 발굴하였던 개선 필요사항에 대해 안전보건조치 이행 사항 등을 순회 점검하였다.
 
 특히, 청사 내 추락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표지판, 옥상 브릿지 및 외부 테라스의 안전 보강 설비 등 대국민 이용 시설물을 집중 점검하였다. 
 
 이후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청사 비상상황 대비·대응 교육 훈련”을 실시하였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최창원 안전보건실장은 “겨울철 화재, 폭발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 시나리오에 따라 대피 훈련, 응급처치 방법 등이 신속하게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재해 발생 초기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과 수급업체 직원, 공단 임직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는 안전 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ESG경영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