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 바다숲 조성 본격 추진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33
첨부파일
인쇄
- 숨 쉬는 바다, 살아나는 어장 -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김종덕) 서해본부(본부장 양정규)는 올해 약 29억원을 투입해 서해 연안 7개소, 약 0.08㎢(7.9157ha) 해역에 미역·다시마 등의 해조류를 식재하여 바다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바다숲 조성사업은 해양생물의 서식처를 회복하고, 지역 어업환경과 수산자원 관리를 동시에 실현하는 해양 생태계 회복형 정책사업이다. 이 사업은 단지 바다에 해조류를 심는 것을 넘어서,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와 어촌의 미래를 다시 설계하는 일이다.
 
특히 신규 조성해역인 옹진 대청도와 태안 동격렬비도는 해역은 수산자원의 서식·산란서식처로서 잠재력이 풍부한 곳으로 바다숲 조성사업 시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효과분석을 통해 건강한 바다의 숨결이 이어지도록 바다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바다숲 사업의 실질적인 효과를 검증하고 정책적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사후영향조사도 함께 추진되며, 이번사업에는 해조류 착생률, 갯녹음 해소량, 생물 다양성 변화 등 다양한 생태계 지표도 정밀 분석한다.
 
양정규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장은 “수산자원관리는 국민이 체감하고 함께 실천해야 지속적 이용기반 구축이 가능한 바, 서해본부에서는 앞으로도 바다에 건강한 생명을 불어넣고 미래세대가 물려받을 수 있는 푸른 바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 상반기 교접유도 낙지 10,014마리 이식... 하반기 추가 이식 예정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 ‘느영나영 봉사단’, 비양도 해양환경 정화활동 전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경영지원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