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방류용 수산종묘도 친자확인 한다.
작성자 김기웅 작성일 2014-11-10 조회수 4581
첨부파일
인쇄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이사장 강영실) 지난달 수산자원연구소(조사연구실) 유전자 분석시스템을 구축하여 11 10일부터 실질적인 시료분석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유전자분석시스템은 방류종묘의 유전적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예산 8 원이 투입된 것으로 자동염기서열분석기, 시험자동화기기 20 종의 첨단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FIRA측은 이번에 구축된 유전자 분석시스템으로 인해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고 있는방류종묘인증제 도입 시기(2015) 맞춰 방류종묘의 유전적 다양성 친자확인 등의 자체 분석이 가능해 짐으로써 태계를 기반으로 하는 수산자원조성사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FIRA 유전자분석시스템의 구축으로 유전적 다양성이 확보된 건강종묘의 방류 모니터링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있는 기반이 확보되었다고 평가하면서, 유전자분석자료의 DB·효과조사의 강화 등을 통하여 우리나라 수산자원관리에 대한 국제사회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FIRA 유전자 분석비용의 절감으로 지자체와 어업인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유전자분석을 해조류의 확산 평가에 이용하는 다양한 수산자원의 조성·관리 분야에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하여 풍요로운 바다를 가꾸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남해안 개조개 10월 생산정보
다음글로 이동 국민과 함께하는 FIRA 주요 사업 안내판 디자인 공모전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