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 대서리(추자도) 연안바다목장에 전복 11만 마리 방류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1-12-09 조회수 2297
첨부파일
인쇄
[보도자료 사진]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 대서리(추자도) 연안바다목장에 전복 11만 마리 방류 (1).JPG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 제주본부는 12월에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시 추자면 대서리 해역에 전복종자 약 11만 마리를 방류하였다고 밝혔다.
 
  제주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은 연안해역의 생태계 회복 및 어업생산성 향상을 통한 어업인 소득 증대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에 인공어초 시설 및 투석 사업으로 수산생물의 산란장 등 서식기반 공간을 조성하고, 전복, 홍해삼, 돌돔 등의 수산종자를 방류함으로서 수산자원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방류하는 전복은 지역 해녀 어업인들이 선호하는 품종으로서 경제적으로 가치가 높아 해당 어촌계에서 추가 요청으로 2차 전복종자 방류로 어업소득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FIRA 제주본부(본부장 김종식)는 지자체 및 지역 어업인과 함께 어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제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어업인들이 선호하는 전복 등의 수산종자를 지속적으로 방류하고 연안바다목장에 조성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지역 수산업의 발전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연말연시 따뜻한 사랑의 나눔활동 전개
다음글로 이동 “해수부·FIRA, 탄소중립 우리바다 가꾸기 실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