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FIRA, 동해권역의 해양공간 및 자원 통합 관리체계 구축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1-04-06 조회수 3106
첨부파일
인쇄
 
 - 강원·동해EEZ 해역 해양공간관리계획 수립 사업 착수 -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은 동해안의 해양개발 잠재력과 생태계의 가치를 평가하는 등 해양공간의 핵심용도를 지정하고 체계적 관리방향 설정을 위해 ‘강원·동해EEZ 해역 해양공간관리계획 수립’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강원·동해EEZ 해역 해양공간관리계획 수립’ 사업은 해양공간의 통합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해양수산부 정책*사업으로 해양공간특성평가 등을 통해 강원‧동해권 해양공간의 용도를 사전에 설정하여 관리하기 위한 계획수립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2017) 경기만→(2018) 부산·경남→(2019) 전남·제주·울산·서남해안 EEZ→(2020) 전북·충남·서해안 EEZ → (2021) 강원·경북·동해안 EEZ 등 단계별 해양공간계획 수립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은 ▲ 강원, 동해안 EEZ 해역 해양공간계획 수립 ▲ 해양공간관리계획圖書 제작 ▲ 해양공간 통합관리 지원체계 구축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기존(2017~2020) 마련된 해양공간관리계획(안)의 보완과 행정(확정고시)업무 등의 종합적 해양관리계획 구축을 위한 지원활동을 담고 있다.
 
  FIRA 김옥식 전략사업본부장은 “기관업무의 특수성에 공간분석기술을 접목하여 위치기반 어획량, 선박조업정보와 같은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양의 특성(해양 이용·개발·보전 현황 및 계획)을 평가하여 해양수산 분야의 공간적 입지를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며, “국가차원의 해양공간 통합관리제도의 체계적 이행 및 해양을 이용하는 수산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FIRA 동해본부, 용다시마 대량 생산을 위한 기반 마련
다음글로 이동 장귀표 FIRA 남해본부장 취임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