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내가 생각하는 바다식목일은? 3월 10일부터 제9회 바다식목일 공모전 2건 개최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1-03-10 조회수 3034
첨부파일
인쇄
 
- 3월 10일부터 제9회 바다식목일 기념 공모전 2건 개최 -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은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함께 제9회 바다식목일(5월 10일)*을 맞이하여 국민들에게 해양 생태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3월 10일(수)부터 ‘바다식목일 주제어’와 ‘나만의 바다숲 만들기 체험’ 공모전을 실시한다.
 
  * 해조류를 심어 해양 생태계를 복원하고 탄소 흡수원을 마련하는 등 바다숲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2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
 
  해양수산부와 FIRA는 2012년 바다식목일 제정 이후 매년 바다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해오고 있는데, 올해는 바다식목일의 취지를 표현할 수 있는 주제어 공모와 꾸러미를 활용한 바다숲 만들기 체험 공모를 함께 실시한다.
 
 
* [역대 바다식목일 주제어] (제3회) 바다를 풍요롭게 건강하게!, (제4회) 바다에 심는 생명, 바다가 품는 미래, (제5회) 함께 만드는 숨쉬는 바다, (제6회) 우리바다 되살리기, (제7회) 함께 그린(GREEN) 바다, 함께 그린 미래, (제8회) 바다에게 생명을, 우리에게 미래를
 
 
  바다식목일 주제어 공모전은 3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5자 내외로 바다식목일의 취지와 해양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표현한 주제어 1점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접수는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과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www.fira.or.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공모전 포스터의 QR코드를 이용해서 접속할 수도 있다.
 
  나만의 바다숲 만들기 체험 공모전은 3월 10일부터 3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초등부와 청년부(만 19∼24세)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해양수산부 누리집과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접수를 하면 되며, 그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초등부 75명, 청년부 75명) 수조와 모래, 해조류‧물고기 모형 등이 담긴 바다숲 꾸미기 기본 꾸러미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3월 31일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바다숲의 중요성 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 꾸러미에 자유롭게 재료를 추가하여 나만의 바다숲을 만든 뒤, 이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리고 영상 원본과 누리소통망(SNS) 연결주소()를 4월 16일까지 전자우편(contest@fir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최대 4명)당 1점을 제출할 수 있으며, 영상 길이는 1분에서 1분 30초 내외로 제한된다. 
 
  해양수산부와 한국수산자원공단 관계자,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서면심사를 통해 창의성, 취지적합성 등을 평가한 뒤, 주제어 부문 10건(선정작 1건, 입선 9건), 바다숲 만들기 체험 부문 12건(초등부 6건, 청년부 6건) 등 총 22건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4월 16일(금)과 30일(금) 해양수산부 및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에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작은 바다식목일 홍보 등에 활용된다. 
 
  주제어 부문 선정작 수상자(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 원을, 바다숲 만들기 체험 부문 대상 수상자 2명(초등부 1명, 청년부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1백만 원을 각각 수여하며, 이 외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고송주 해양수산부 수산자원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바다식목일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기를 바라며,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생명자원센터, 지역대학과 연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 완료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바다숲 조성으로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쓴다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