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FIRA 동해본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획득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1-01-18 조회수 2802
첨부파일
인쇄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 동해본부는‘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은 안전사고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걸쳐 안전관리능력이 우수한 기관에 수여된다.
 
  FIRA는 안전한 직장을 구현하기 위한 ▲안전경영시스템 운영 ▲안전보건문화 조성 ▲자율안전체계 구축 ▲협력사 안전보건경영 동반자 인정 등의 내용을 담은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선언하였다.
 
  이에따른 안전보건경영방침으로 실행계획의 수립·실행·점검을 통한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점 등을 인정받아 인증심사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전관리 조직 보강, 분기별 안전교육 실시, 잠재 위험 요소 파악과 개선을 위한 점검 강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직원 안전참여방 게시판 신설 및 안전자료 공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아울러, 체계적 안전관리를 위해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규정화해 자율안전보건체계도 또한 강화했다.
 
  이석희 동해본부장은“국민과 근로자를 위한 안전보건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같은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동해본부가 될 수 있도록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보강·개선 운영함으로써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중시하는 사업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안전한 직장 문화 조성의 의지를 강조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신현석 이사장, 소셜 릴레이‘고고챌린지’동참
다음글로 이동 FIRA 동해본부, 코로나19 극복 챌린지 동참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