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경영진 반부패, 청렴실천 다짐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0-12-01 조회수 2854
첨부파일
인쇄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은 지난 11월 27일(금) FIRA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경영진(이사장, 본부장, 실·팀·센터장)이 공직사회의 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부패·청렴 실천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FIRA 경영진의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 및 서약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영상회의로 개최한 ‘20년도 하반기 확대경영전략회의”와 연계하여 개최하였다. 
 
  특히, FIRA 신현석 이사장이 직접 반부패·청렴실천 서약서 낭독을 통해 △ 윤리강령,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및 청렴의 생활화 △ 알선·청탁 근절 및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 금품·향응수수 금지 △ 학연·지연 등 파벌형성 배척 및 조직 융합에 솔선수범 △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등을 다짐했다. 
 
   FIRA 신현석 이사장은 경영진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 운영을 위해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청렴의 생활화로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등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솔선수범하여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힘을 모아 함께 노력합시다” 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FIRA는 매월 11일을 “FIRA 청렴의 날”로 지정하여 이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의 청렴서한문 발송, 부서별 청렴 간담회 개최,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반부패·청렴 교육 등 다양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FIRA 서남해생명자원센터,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기부활동 실천
다음글로 이동 FIRA, 어장환경 보호를 통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