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FIRA 베트남 협력네트워크 활용으로 변화된 ODA 사업 추진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0-11-12 조회수 139
첨부파일
인쇄
-FIRA, 베트남 협력네트워크 활용으로 변화된 ODA 사업 추진-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은 베트남과의 협력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ODA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FIRA가 올해 4월에 착수한 ‘베트남 연안 수산자원조성·관리 모델 구축 사업(2018~2022)’은 신남방정책의 일환으로 베트남 어촌마을에 수산자원조성․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수산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기여하고자 해양수산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3년차)하고 있다.
 
  하지만 유례없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세로 국가 간 인적교류에 어려움이 발생함에 따라, FIRA는 활동 준비중인 ‘수산자원관리 협력체계(민,관,연)*’를 조기 가동하여 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사업종료 이후 성과의 지속관리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베트남 사업지 주변 관계자간 인적 네트워크
 
  FIRA는 사업초기부터 관계기관 간 소통 및 신뢰구축을 중점적으로 시행하였으며 이는 금번 COVID-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는 주요 동력원이 되었다.
 
  이에 기술이전 대면교육(수산자원 서식지 관리기술)을 대거 축소하고 관리장비의 지원을 우선 추진하였다. 금번에 지원하는 장비는 잠수조사 소요장비와 해양환경관측장비(퇴적물 채취기, 다항목 수질측정기)이며, 10월 22일 부산항에서 출발하여 10월 26일 베트남 다낭항에 도착 후 현지 사업관리기관인 MPA(Marine Protection Area:해양보호구역)관리위원회에 전달되었다. 향후 베트남 연안 수산자원조성지에 대해 양질의 관측정보를 획득 및 관리·DB구축 함으로써 수혜기관의 자율적 수산자원 조성·관리 역량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란 정부를 비롯한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과 사회복지 증진을 목표로 제공하는 원조를 의미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어선 임대사업 도입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다음글로 이동 수산종자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팀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