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FIRA 동해생명자원센터, 연어 어미화 사업을 통한 국내 연어자원 회복 발판마련"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0-09-21 조회수 2941
첨부파일
인쇄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 동해생명자원센터는 지난 9월 15일 국내 어종인 연어(영명 : chum salmon, 학명 : Oncorhynchus keta)의 어미화 사육을 통해 연어자원 회복발판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연어 어미화 사업의 추진 목적은 매년 수온 상승 등 기후 변화에 따라 회귀하는 연어 자원량은 점차 감소되고 있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어미의 확보를 위해 추진되었다.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동해생명자원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평균 체장 5.0cm, 평균 중량 0.5g 어린연어를 육상수조에서 해수 순치 사육하였다. 약 2년만에 평균 47.5cm, 935.0g의 연어를 총 200마리 사육하여 2020년 10월경 어미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해생명자원센터에 따르면 수송방법에 따른 조직 및 대사작용 변화, 적정 해수순치 방법, 여름철 고수온기 사육 연구 등의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올해도 5,000마리의 어린연어를 어미화 하기 위해 사육중에 있다.

FIRA 동해생명자원센터장 윤성종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어미연어 사육을 통한 연어종자생산 및 방류로 국내 연어자원의 회복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연어 양식 산업화에 일조하는 든든한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신현석 이사장, 코로나19 극복 '핸드 인 핸드 캠페인' 동참
다음글로 이동 연어 불용자원의 산업화, 민간과의 혁신 동반성장 추진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