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FIRA 서해본부, 제23회 바다의 날 맞이하여 ‘해양쓰레기 정화주간’운영
작성자 김민아 작성일 2018-06-05 조회수 4253
첨부파일
인쇄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이사장 정영훈) 서해본부는 제23회 바다의 날을 맞이하여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위한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국에서 진행되는 ‘해양쓰레기 정화주간’의 일환으로 FIRA 서해본부와 군산해양수산청, 군산시, 군산시수협, 새만금개발청 등 해양수산관련 40여 단체가 참여하여 고군산군도의 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고군산군도는 새만금방조제-신시도-선유도-무녀도-장자도를 잇는 총 8.77km구간으로 작년 12월 말 개통되었으나 오랫동안 해양쓰레기를 수거하지 못해 관리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다.
 
FIRA 서해본부는 이번 행사를 비롯하여 5.28~6.5까지 해양쓰레기 정화주간을 운영하여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국민의식 개선을 위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하두식 서해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군산시와 유관기관 등이 한마음으로 수거활동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 깊은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수산자원관리공단 서해본부, 바다숲 조성관리에 집중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제23회 바다의 날 맞아 부산 일광면에서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실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