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FIRA, 방류종자인증제 넙치 수정란 보급 나서
작성자 이종민 작성일 2018-03-22 조회수 4113
첨부파일
인쇄
FIRA, 방류종자인증제 넙치 수정란 보급 나서

❑ FIRA(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 정영훈) 서해생명자원센터는 유전적 다양성이 확보된 건강한 넙치의 수정란을 3월 16일부터 전라북도 수산기술연구소 등 3개 지자체 연구소, 대학 및 8개 민간업체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방류종자인증제※는 유전적으로 건강한 수산종자를 방류하기 위하여 지난 2015년 11월 4일 최초로 수산자원관리법에 넙치의 유전적 다양성 관리를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되었다.

❑ 방류종자인증제는 오랜 기간 양식종의 방류로 인해 감소된 자연 생태계의 유전적 다양성을 회복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남획에 의한 종의 멸종과 함께 또 하나의 자원을 이용한 우리의 책임 사업으로서 필요성과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 방류종자인증제 : 수산자원의 유전적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방류되는 수산종자는 인증을 받지 아니하고 방류종자인증 대상종을 방류할 수 없다.

❑ 방류종자인증제 대상종인 넙치의 수정란은 ‘13년부터 매년 자연에서 수집한 어미로부터 생산된 것으로 `16년도 경기도 화성의 민간업체 보급을 시작으로 연간 평균 약 2천만 개 이상을 보급하였고, ’18년도에도 수정란 보급과 함께 원활한 종자생산을 위하여 현장점검 및 홍보 등을 실시하여 건강한 넙치 종자가 바다에 방류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FIRA 서해생명자원센터는 “유전적 다양성이 확보된 넙치 수정란 보급은 우리바다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장기적으로는 어업인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태친화적 수산 자원회복에 더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동해 바다숲조성사업 지역어촌계와 함께 추진!
다음글로 이동 FIRA·기장군·대형기선저인망수협이 이뤄가는「풍요로운 우리바다 만들기」 본격 시동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