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한국수자원관리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한국조류학회 제31회 학술발표대회 공동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26 조회수 136
인쇄
❏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이사장 정영훈)과 (사)한국조류학회(KSP, 회장 김형근)는 오는 11월 2일부터 이틀간 경상대학교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경상남도 통영소재)에서 ‘한국조류학회 제31회 학술발표대회’를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 FIRA와 KSP는 수산자원·해양환경 분야의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과 협업을 통한 상호발전을 위하여 지난해 9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문가 네트워크 강화, 정보와 인적 자원 교류를 위해 지난해 제주에서 열린 국제심포지엄에 이어 올해도 제31회 학술발표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하였다.
❏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겐트대학교 한태준교수의 ‘해조류 연구지식의 가치화에 대한 고찰’ 등 3건의 기조강연을 비롯하여 해조류 분류·형태·생리·생태·응용 분야에 총 160여건의 발표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바다숲의 가치와 복원’ 특별 세션에서 바다숲의 가치, 복원 및 관리 방향 등을 다룰 예정이다.
❏ 정영훈이사장과 김형근회장은 “해양수산분야 전문기관과 학계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강화를 위하여 향후 정기적으로 학회,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공공 부문과 학술연구 부문의 실질적인 협업은 해양수산 분야의 전문성 제고 및 인적 인프라 확대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보도자료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FIRA 이사장, 연어 종자생산 및 생태체험행사 현장 방문
다음글로 이동 FIRA, 경북 연안 어촌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다!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대외협력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